김빠진 맥주 남은 맥주 성분 활용방법

맥주에 김이 다 빠져서 더이상 먹고싶지 않을 때 버리는 것보다 더 좋은 활용방법이 있습니다.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등에 말라붙은 기름때가 있다면 맥주를 소량 묻혀서 문지르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귀걸이나 목걸이 등에 녹이 슬었다면 김빠진 맥주로 닦아내도 잘 닦입니다.

 

특유의 천연 세정력 때문에 족욕제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화장실 변기에 뿌려도 청소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세제와 같이 강력한 세정성분으로 닦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맥주를 뿌린 상태로 약 1시간 정도 기다려야 맥주의 세정 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을 듯합니다. 이외에 유용한 김빠진 맥주 활용법을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세요.

 

냉장고 냄새 제거

맥주에는 탈취효과가 있어 컵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면 냄새를 제거하는 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천에 묻혀서 냉장고 안을 닦아주면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청소

맥주를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담아 약 3분 정도 돌려준 다음 마른 천으로 전자레인지 안에 생긴 수증기를 닦아주면 기름때 제거가 가능하고 냄새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싱크대 청소 및 배수구 냄새 제거

남은 맥주로 싱크대를 청소하고 배수구에 부은 다음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곰팡이나 세균을 제거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싱크대처럼 세면대와 배수구도 맥주를 묻혀서 닦아주면 좋습니다. 또한, 변기에도 김 빠진 맥주를 붓고 10분 정도 후에 변기물을 내리면 깨끗해지고 냄새도 사라집니다.

 

육류 잡내 제거

남은 맥주에 생선이나 육고기를 재워두었다가 요리를 하면 비린내 나 누린내를 제거할 수 있으며 고기 육질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생선은 20~30분 정도 육고기는 10~20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튀김 반죽으로 활용

물:맥주=1:1 비율로 섞어서 튀김 반죽을 만들면 재료의 지방과 수분을 흡수하고 효모가 튀김 반죽의 숙성을 도와 더 바삭한 튀김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맥주를 너무 많이 넣으면 튀김이 탈 수 있으므로 비율을 잘 지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족욕제로 활용

족욕할 때에 따뜻한 물에 맥주를 조금 섞어서 사용하면 피로 해소 및 노폐물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맥주의 이스트 성분은 발의 각질을 부드럽게 만들어줘 족욕 후 깔끔하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