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고지 다이어트 간식 체지방 감량(광고x)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덜 먹고 단백질이나 지방으로 대체하셔 먹는 다이어트입니다. 왜 탄수화물을 안먹어야 살이 빠질까요? 탄수화물을 먹으면 에너지를 체지방으로 전환할 때 필요한 인슐린이 나옵니다. 다시 생각하면 인슐린이 많이 나올수록 지방으로 활발하게 전환되는 것이죠. 즉, 혈당을 안정화시켜서 몸에서 인슐린을 덜 분비하게 만들수록 살이 찌는 걸 억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연예인들이 체중관리 방법으로 밀가루를 비롯한 탄수화물을 경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최근에는 사과식초가 혈당을 효과적으로 안정화시켜주는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어서 저도 아침에 한 스푼씩 물에 희석해서 마시고 있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주요 에너지원인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다보니 아무래도 힘이 빠지고 피곤해지는데요. 그럴때 에너지를 주는 건강한 간식을 사이사이 먹어주면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고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2024년 연초에 다이어트 계획을 세운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이 글이 다이어트를 성공하는데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카카오닙스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 열매를 발효시키고 건조한 다음 로스팅하고 껍질을 벗기고 분쇄한 것을 말합니다. 카카오 99%를 먹는 것처럼 달콤함보다는 쌉쌀한 맛이 나며 씹는 식감이 뛰어나 입이 심심하고 씹는 느낌이 필요한 다이어트 시기에 적당한 간식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활동을 돕고 항산화 물질인 카테킨이 녹차의 60배나 함유되어 있어 체지방 분해를 촉진시켜주는 영양가 높은 음식입니다. 다만, 카페인에 예민하다면 개인별로 잘 조절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고 한 번에 1 수저 정도씩 하루에 총 3번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흔하게 식탁에 올라오는 반찬인데요. 단백질 함류량이 콩의 2배, 달걀의 3배이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대사 질환이 효과가 좋아 디톡스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으로 면역력과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김은 간식으로도 훌륭하지만 주성분이 식이섬유로 이루어져 있어 탄수화물과 함께 섭취할 경우 탄수화물을 몸 밖으로 끌고 나가 식사할 때 같이 먹으면 마이너스 칼로리의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첨가물이 있는 조미김이 아니라 마른 김이나 구운 김을 섭취해야 합니다. 마른 김의 맛이 심심하다면 홍초나 사과 식초 같은 식초류나 설탕 대체제인 알룰로스에 찍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사과식초는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도 있어서 곁들이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전분이 없는 채소류

옥수수, 감자, 고구마, 곡물류 등 전분이 함유되어 있는 채소를 제외한 방울토마토, 당근, 오이, 샐러리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당질이 거의 없고 칼로리도 낮습니다.

 

특히 슈퍼푸드로 알려진 방울토마토는 아침 대용으로 20알을 먹으면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되고 오이의 경우 생으로 먹어도 좋지만 물에 타서 마시면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견과류

당질이 거의 없고 식이섬유도 풍부할 뿐만 아니라 포만감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포화지방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아몬드의 경우 한 번에 5~10알씩 하루에 총 20~30알 정도만 먹습니다.

 

하루 견과라고 하여 견과류와 건포도가 들어가 있는 제품이 많은데 건포도에는 당질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먹지 않는 것이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볶은 검은콩

고소한 맛의 볶아놓은 검은 콩이 위장에 들어가면 약 2.5배 정도가 부풀어 포만감을 느끼기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체중 감량 시에 따라오는 변비를 막을 수도 있고 안토시아닌을 함유하여 피로 해소 및 항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1 수저씩 하루에 총 3번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릭 요거트

우유를 그대로 발효시킨 일반 요거트에서 유청(유당)을 걸러낸 고단백 저칼로리 그리스식 요거트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릭 요거트 맛을 좋아해서 출출할 때 아무 때나 퍼먹는 아주 애정 하는 간식입니다.

 

그릭 요거트는 당 흡수 시간을 늦춰 함께 먹은 음식의 혈당지수도 떨어뜨려 주고 신진대사가 높아져서 에너지가 발생하게 해 줍니다. 또한, 칼슘, 단백질과 단백질 합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근육 형성 및 체질 개선에도 좋습니다.

 

마트에서 구매할 때에는 무지방이나 저지방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고 원재료에 유산균과 우유 외의 첨가물이 없는 제품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